Think Tank

태그호이어 까레라 면세점 구입/시간 맞추기 본문

후기

태그호이어 까레라 면세점 구입/시간 맞추기

ThinkTank 2019. 12. 1. 16:01

제가 면세점에서 구매한 태그호이어 까레라 칼리버5 데이데이트 검판 모델입니다.

태그호이어는 면세점이 진리?

'태그호이어는 면세점이 진리'라고 말하고는 합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가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시계 브랜드 중에 가장 좋은 혹은 비싼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면세점 내국인 한도는 3000$, 환율에 따른 등락은 있겠지만 한화로 현재 약 350만원정도 입니다. 따라서 가격대가 350만원 이상으로 형성돼 있는 시계 브랜드는 면세점에서 면세혜택을 받으면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면세점에서 구매하는 메리트가 없으니 구매할 이유도 없어지기 마련이고요. 

 

반면, 가격대가 350만원 이하로 형성돼 있는 태그호이어는 면세점에서 구매하면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죠. 1)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고, 2)면세점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적립금)을 활용해 더욱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특히 2)면세점에서 제공하는 포인트(적립금)을 얼마나 적립하느냐 혹은 활용하느냐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핵심이 됩니다. 신규회원일 경우 포인트를 더 주는 경우도 있고, 매달 면세점에서 포인트를 주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면세점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매달 1일을 기준으로 적립금이 초기화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1일부터 출석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31일까지 최대한 포인트를 모아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구매할 때는 친구초대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친구 1명이 신규가입할 경우 1만원의 포인트를 주는 이벤트로 최대 10명까지 가능했습니다. 이외에 다양한 이벤트를 참여하면서 포인트를 최대한 모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2600$(한화 300만원) 상당의 까레라 가격에서 기본 면세점 할인 15%+포인트 등으로 17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원래 가격의 절반 가격에 구매한 것이죠. 

 

다만, 세관을 통과할 때 관세로 25만원 내외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즉, 시계가격 170만원+관세 25만원으로 대략 200만원도 안되는 금액으로 태그호이어 까레라 모델을 구입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백화점에서 구매하면 300만원이 넘는 시계를 200만원에 구입한 셈이니 상당히 합리적으로 구매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까레라의 디자인이야 상당히 이쁘고 고급스럽기 때문에 캐주얼룩부터 정장까지 모두 소화됩니다. 데일리 시계로 손색이 없습니다. 저도 지금 소유하고 있는 시계는 까레라 모델 하나뿐입니다. 매일 잘 착용하고 있습니다. 

 

시계 맞추는 법은? 

까레라의 뒷판. 시계 뒷판은 열심히 돌아가는 태엽들이 보입니다. 

다음은 시계를 맞추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까레라는 기본적으로 오토매틱 모델입니다. 사실, 오토매틱 시계가 관리하기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시계를 착용하지 않거나 태엽을 감아주지 않는다면 동력을 잃어 시계가 멈추게 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배터리로 돌아가는 쿼츠형 까레라가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까레라의 디자인을 즐기면서도 편하게 착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쿼츠 모델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시, 시계 맞추는 법으로 돌아와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의할 것은 <20시부터 2시까지는 시간 변경 금지>라는 점입니다. 해당 시간대에 시간을 변경할 경우 시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절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계 맞추는 법>

 

1. 용두를 2번 뽑아서 3단(시각조정 위치)에 놓습니다.

2. 용두를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 오전 6시로 맞춥니다.

 - 이때 날짜창의 날짜가 바뀌면서 오전으로 세팅됐는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3. 용두를 2번 넣어서 1단(잠금위치)에 놓습니다.

4. 용두를 1번 뽑아서 2단(캘린더 조정위치)에 놓습니다.

5. 용두를 반시계 방향(왼쪽)으로 돌려 '요일' 맞추기

6. 용두를 시계 방향(오른쪽)으로 돌려 '날짜' 맞추기

7. 용두를 1번 더 뽑아서 3단(시각조정 위치)에 놓습니다.

8. 용두를 반시계 방향(왼쪽)으로 돌려 올바른 시간으로 맞춥니다.

9. 용두를 2버 넣어 1단(잠금위치)에 놓습니다. 끝

 

까레라 모델의 태엽을 감는 방법(일명 밥 주기)은 용두를 잠금위치에서 시계 방향(오른쪽)으로 20번 감아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반시계 방향(왼쪽)으로 돌리시면 안됩니다. 역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토매틱 시계에는 엄청나게 많은 부품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수많은 부품들이 하나처럼 움직여야 시계가 제대로 작동될 수 있습니다. 억지로 시계를 조정한다거나, 앞서 말씀드린 주의사항을 지키시지 못한다면 금방 고장날 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